배추 얼갈이 김치 레시피 > 매월식단표와 요리 자료

본문 바로가기


관리자관리용
tel
매월식단표와 요리 자료

배추 얼갈이 김치 레시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10 09:06 조회13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 배추 얼갈이 김치 레시피★

 

〈 배추 얼갈이 김치 재료〉
배추, 부추, 굵은소금, 소주, 멸치, 홍고추, 무우, 매운고추, 생강, 다시마, 양파, 표고버섯, 건새우, 감자, 고춧가루, 까나리액젓, 멸치액젓, 마늘, 밀가루

 

1. 다싯물을 맛깔스럽게 끓여둡니다.

다싯물에는 멸치, 표고버섯, 매운고추, 생강, 다시마, 양파, 무우, 건새우, 감자를 넣어 충분히 끓여준 뒤 건져내서 건더기는 버리고 밀가루 풀어서 넣고 소주, 굵은소금을 조금 넣어서 충분히 끓여 잡내를 없애준 뒤 식혀둔다.


2. 배추
는 소금에 절여 물에 씻고  마지막 혱굼물에 소금을 풀어서 소금물에서 건져 체에 받쳐둡니다.
   부추는 깨끗이 씻어서 8cm 크기로 썰어 둡니다.

 

3. 그리고 믹서기에 배 반개와 양파 반개, 홍고추 15개, 생강, 감홍시, 밥, 삶은 감자를 넣어 다싯물 2컵을 넣고 무 적당량을 잘라 넣고 잘 갈아주면 무의 시원함이 더해져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4. 갈아준 양념에 멸치액젓 3/1컵, 까나리액젓3/1컵, 새우젓 3/1 과 다진마늘 반컵, 고춧가루 반컵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많이 쓰지말고 김치가 허옇게 보일정도로 살짝만 씁니다.

5. 살짝 절인 배추와 부추를 넣고 만들어 두었던 다싯물을 넣고 살짝만 버무려 줍니다. 간이 부족할 경우 까나리액젓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6. 배추 얼갈이 김치는 팍팍 주무르면 풋내가 날 수 있으니 살살 버무려줍니다.

 

7. 담은 김치는 실온에서 하루 정도 두면서 맛이 들면 냉장고에 넣어 두고 드셔야 맛있습니다.

시원하게 먹는 배추 얼갈이 김치는 비빔국수와  함께 먹어도 참 맛있지요. 배추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배추에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 A는 ‘눈영양제’라고도 불리며 눈을 건강하게 해주어 시력저하를 방지해주고 야맹증을 예방해주지요. 이 외에도 사포닌 성분이 고혈압을 낮추어주고 혈행을 개선하는 등 배추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몸에도 좋고 여름에 잘어울리는 아삭아삭한 배추얼갈이 김치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김치는 뭐니뭐니 해도 배추 얼갈이 김치 아닐까 싶은데요.
입맛이 없을 때는 찬물에 밥을 말아 배추얼갈이 김치를 얹어서 먹으면 밥 한그릇을 뚝딱할 수 있습니다.


  

 

이 레시피 대로 단배추, 열무 얼갈이 김치를 담아도 아주 맛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63
어제
607
최대
831
전체
355,279
센터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1:1문의 상단으로